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맛집소개

대전 반석 맛집 진막창 방문 후기

by 꺼노 2022. 8. 2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팀원들과 저녁식사를 하기 위하여 대전 반석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있는 진막창을 다녀왔습니다. 진막창은 막창과 더불어 모둠구이로 많이 유명하다고 하여 예약을 하고 방문 하였습니다.

 

위치

 

 

-. 매일 17:00~24:00

-. 주차 : 반석역 공영 주차장 또는 식당 근처 골목에 하셔야 합니다.

 

잡내가 없고 야들야들한 막창 맛집 진막창

진막창전경

 대전 반석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있는 막창 명가 진막창을 다녀왔습니다. 만약 차를 갖고 방문을 하신다면 반석역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식당 주변 골목의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주차가 어려울수도 있으니 가능 하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진막창메뉴

 막창 전문점 답게 소막창, 돼지막창이 있고 제가 좋아하는 갈매기살과 돼지 껍데기도 있어서 메뉴판만 봐도 흡족했습니다.

 고민을 하다 4번 갈막세트를 주문 하였습니다. 돼지막창만 주문하려고 하였으나 골고루 다양한걸 즐길 수 있어서 4번 갈막세트를 주문 하였습니다.

진막창테이블진막창세팅완료

 대전 반석 막창 맛집 진막창은 둥근 테이블 가운데 참숯을 넣고 구워 먹는 방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 반찬과 막장을 갖다 주세요 막창은 막장을 만들어 찍어 먹어야 맛있는데 막장맛도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반찬은 다른 막창집보다 종류가 많은편이고 대체적으로 맛도 괜찮았습니다.

진막창계란찜진막창부침개

 다른 막창집에 경우 계란찜이나 부침개 같은 반찬을 서비스로 주는곳이 많이 없는데 대전 반석 진막창의 경우 서비스 반찬으로 제공해 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계란찜은 간도 적당하고 부드러운게 너무 좋았구요 부침개는 바삭한 식감이 기억에 많이 남았네습니다

 이제 반찬은 그만 먹고 메인 음식 갈막세트를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막장만들기_1막장만들기_2

 막창을 먹기 위해 막장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고추도 넣고 파도 넣고 골고루 썩어 주었습니다. 고추는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맵지 않은편이라 먹는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저는 고기를 먹을때 소금에 찍어먹는걸 선호하는편인데 막창은 꼭 막장에 찍어 먹어야 맛도 있고 막창 특유의 잡내도 없어서 장맛을 중요하게 생각하는편 입니다.

진막창불판

 주문한 갈막세트가 나왔습니다. 막창 갈비살 돼지겁데기가 불판위로 올라가고 서비스로 나온 떡과 고구마를 올렸습니다. 보다 초벌구이가 되어 굽는 시간이 짧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구워지면 사장님이 짤라 주시니 더 좋았습니다.

진막창막창자르기

 역시 막창은 전문가가 잘라주셔니 두께도 좋고 익히는 정도도 적당 한것 같습니다. 막창을 자주 먹는편은 아니지만 제가 구울때 항상 너무 얇게 자르거나 너무 오래구워서 딱딱하게 되었는데 사장님께서 도와주시니 먹는 타이밍도 알려주시고 타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중간에 옛날 도시락도 추가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느라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식사하실분은 옛날 도시락 드시는걸 추천 드릴께요 주변에 다른 손님들도 많이 주문해서 드시는걸 보니 옛날 도시락 맛집인게 분명 합니다.

돼지껍데기갈매기살막창

 갈막세트를 시키면 나오는 껍데기, 갈비살, 막창을 모두 장에 찍어 먹었는데 정말 잡내도 하나 없고 야들야들해서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돼지껍데기는 콩가루를 찍어먹는게 국룰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장에 찍어 먹으니 괜찮았습니다.

 

  돼지 막창의 특유의 잡내도 없고 야들 야들한 식감으로 정신없이 먹게되어 과식을 하고 식당밖을 나왔습니다. 대전 반석에서 회식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